꿈은 데이터분석가, 취미는 계획

[그로스 해킹] 저자와의 북토크(데이터 리안) 본문

DATA/데이터_책

[그로스 해킹] 저자와의 북토크(데이터 리안)

data_2080 2024. 12. 8. 11:49
728x90

 

11월에 진행되었던 데이터 리안의 독서 챌린지가 끝이 났다!

평일을 정신 없이 보내다가 토요일에는 미리 써야지 라는 생각에서... 일요일에 부랴부랴 썼던 그런 주차들이었다ㅎ

그리고 그로스 해킹의 저자인 양승화님의 북토크에 참석 할 수 있는 베네핏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:)

 

북토크를 진행한지는 시간이 지났지만, 늦게라도 그 날의 경험을 남기고 싶어 쓰기로 결심했다!


그로스해킹을 통해 드라마틱한 변화보다는 작은 경험이 누적되어 만들어진다.

 

북토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었다. pm 인턴으로 근무한지 약 두달 정도,
시간을 많이 들인 액션도, 빠르게 취한 액션도 급격한(?) 변화를 만들어 내지 못했다. 

오히려 아무 일도 없거나... 더 소폭 감소한 경우도 있었다. 

 

오늘 북토크에서 이 말을 듣고 조금 마음이 편해졌다. 고객을 위한 크고 작은 액션들이

지금은 눈에 보이지 않을지 몰라도 쌓이고 쌓이면 그로스의 효과를 보일 수도 있다.

 

할인이 레버가 되었을 수도 있지만, 그 전에 그로스 된 랜딩이 최종적인 구매에 영향을 주었을으도 있으니 말이다.

빠르게 하되, 조급해하지 말고, 계속해서 시도하고 분석하는 자세로 일하자.


다른 후기를 보니 책에 싸인도 받으시던데... 나도 책으로 사서 받을껄... 하는 아쉬움 마음이 들었다ㅠㅠ

+) 양승화님이 챌린지 티스토리에 댓글을 달아주셨다(감동😭)

 

마지막으로 2달의 짧은 업무 경험에도 책이 다르게 읽히는데 주니어, 시니어가 되어 이 책을 읽으면

어떤 관점에서 책을 읽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. 주니어 때, 시니어 때 다시 읽어봐야지 :)

728x90